2019년 시흥시 도시재생대학 종합과정 1기 졸업식 개최

센터소식
home HOME > 사업소개 > 센터소식

인쇄

2019년 시흥시 도시재생대학 종합과정 1기 졸업식 개최

관리자 0 33
2019년 시흥시 도시재생대학 종합과정 1기 졸업식 개최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6월 25일(화) ABC행복학습타운에서 2019년 도시재생대학 종합과정 제1기 졸업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도시재생대학 종합과정 심화교육은 소규모재생사업 선정지인 신천동 두문마을과 도시재생이 필요한 현장마을을 대상으로 진행하여 총 12명이 수료하였습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2개 팀이 심화교육을 통해 학습한 내용과 과정을 수강생들이 직접 발표하며 공유하였습니다. 각 팀에는 이훈길(천산건축 대표), 고주형(서울시립대), 조민수(고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진정은(고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씨가 전담튜터로 참여해  6월 한달 동안 4회의 모임을 갖고 주민들의 의견을 다듬었습니다.
 

 
두문마을은 소규모재생사업에 적용할 사업콘텐츠 발굴 및 실현방안을 구체화하였고, 현장마을은 대상지 기초조사를 통해 마을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심화교육을 함께한 튜터들은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행복했고 공감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이훈길), "팀장 및 팀원들의 의사결정이 빛났다"(조민수), "도시재생과 두문마을에 대해 알게된 좋은 시간이었다"(고주형), "팀원들 간의 케미가 좋았고 앞으로도 현장마을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활동을 해주실 바란다"(진정은)며 격려했습니다.

두문마을팀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과 도시재생에 많은 관심이 생겼고, 앞으로 지역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길 기대한다"고, 현장마을팀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기초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심화교육을 통해서 직접 적용해볼 수 있어서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 이었고, 우리가 직접 움직여 해결하고자 한다면 지역이 변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LH 도시재생뉴딜 주민 교육비를 지원 받아 올해 하반기 도시재생대학 종합과정(2기)을 운영할 계획이며, 지속적으로 주민의 역량강화 및 참여를 유도하고, 활동가를 양성할 것입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