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활동 주요활동

마을과 도시 교육

Home 다음 주요활동 다음 마을과 도시 교육
게시판 글보기
2019년 상반기 시흥시 도시재생대학 종합과정 개강

 
2019년 상반기 시흥시 도시재생대학 종합과정 개강!!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2019년 시흥시 도시재생대학 종합과정”이 18일(목) 오전 ABC행복학습타운 201호에서 개강하여 6주간의 과정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기본이해를 돕는 기초교육과 장소중심의 재생사업 기반의 심화교육으로 이루어진 종합과정으로 짜여졌으며, 40여명의 수강생들이 참여했습니다.

이날 김상원 팀장(도시재생팀)이 2019년 도시재생대학 교육 추진방향과 상시교육, 종합교육, 실전교육 등 유형별 교육프로그램 운영과정을 소개했습니다.



이어서 중앙대학교 배웅규 교수(도시공학과)가 “도시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도시성장을 위한 도시재생의 전개”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여 도시재생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도왔습니다. 도시의 발생과 변화 과정에 따른 좋은 도시를 위한 가치 실현으로서 도시재생이 무엇인지, 우리가 직면한 현실(환경, 인구 등)과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 도시재생이 무엇인지, 또한 현재 진행하고 있는 도시재생 관련 사업들을 중심으로 도시재생의 흐름과 방안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며 강의를 마무리했습니다.

상반기 도시재생대학 종합과정은 앞으로 기초교육 5회와 심화교육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기초교육은 도시재생사업의 취지와 효과, 추진과정, 우수사례 등을 학습하기 위해 단국대 홍경구 교수, 국토연구원 서민호 센터장, 고양시도시재생지원센터 정광섭 센타장이 강사로 나설 예정입니다. 또한 심화교육은 주민의 참여를 활성화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주민이 직접 마을계획을 수립해보는 실전형 프로그램 위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목록
이전글
시흥시 도시재생 민간·기관 단체 간담회 (2019.1월)
다음글
2019 시흥시 도시재생대학 종합과정 선진사례 답사